일상다반사

식이유황 MSM은 뭐지? - 관절에 좋다하는 MSM의 효능과 부작용

이쓔_뉴12 2020. 10. 22. 15:03

 

Jarrow Formulas, 식이유황, 1,000 mg, 200 식물성 캡슐

 

오늘은 관절건강에 좋다고 소문난 식이유황MSM(methylsulfonylmathane)제품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유황은 S 표시되는 미네랄의 일종으로 우리 몸에 중요한 원소이다. 칼슘(Ca) (P) 다음으로 많다. 가장 많은 원소는 탄소(C), 산소(O), 수소(H), 질소(N)이지만 이들은 미네랄에 넣지 않는다.

 

유황은 체내에 존재하는 미네랄 가운데 세 번째로 가장 풍부한 성분입니다

 

6가지 화학 성분인 산소, 탄소, 수소, 질소, 칼슘 및 인은 체질량의 99%를 구성합니다. 다음으로 5가지 성분인 칼륨, 유황, 나트륨, 염소 및 마그네슘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마지막 1%를 구성합니다. 황산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항산화제로서의 역할입니다.

피부, 근육 및 뼈에는 신체에 존재하는 유황의 약 절반이 들어있습니다. 단단한 단백질 케라틴으로 이루어진 머리카락과 손톱에는 많은 양의 유황이 들어 있는 반면, 연골 및 결합 조직들은 더욱 유연한 형태여서 시간이 지날수록 차츰 변화하고 분해되어 눈에 띄는 노화의 징조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징조 가운데 일부는 주름, 근육통 및 관절 통증 등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유황 결핍을 나타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이허브를 통해서 JARROW MSM 제품 섭취 중입니다. 캡술형 제품이니 드시는데는 불폄함이 없습니다. 제품 링크 하단에 걸어두니 MSM 구매 진행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장바구니에 추가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신규 또는 기존 고객이든 상관없이 추천코드 입력 후 주문 시에는 추천고객 5%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추천코드: WON5053

 

iherb.co/CG4LHEc

 

Jarrow Formulas, 식이유황, 1,000 mg, 200 식물성 캡슐

 

kr.iherb.com

 

아이허브 기준으로 용량에 따른 가격표 인데 보통은 200개 용량으로 많이들 구매 하시는거 같습니다. 

아이허브 기준 금액

 

 

◀ 영양 성분 정보

 

l  타입알약/캡슐

l  영양제 기능: 관절/뼈

l  사용대상성인남녀공용

 

 

 

 

제품설명

 * 메틸설포닐메테인
 * OptiMSM
 * 건강 보조 식품
 * 채식주의자/비건에게 적합비건
 * 유전자 변형 성분 없음 - NSF 공인
Jarrow Formulas 식이유황은 생체적으로 이용가능한 황의 유기농 공급원입니다. 황은 연골과 같은 주요 구조적 조직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미네랄입니다. 식이유황의 황은 콘드로이틴 황산, 데르마탄 황산, 히알루론산과 같은 프로테오글리건에서 나타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또는 뮤코 폴리사카라이드)을 생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황을 함유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은 관절 연골, 피부 및 콜라겐을 포함한 결합 조직에 밀집해 있습니다.
제품 사용법

하루 1-3 회, 각 1 캡슐씩 복용하거나, 자격을 갖춘 건강 관리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십시오.최상의 결과를 위해 생물학적으로 활성화된 실리콘인 Jarrow Formulas JarroSil과 함께 복용하십시오.
주의사항

주의: 질병이 있는 경우, 임신 또는 수유 중인 경우,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18세 미만인 경우,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의하십시오.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특정질환, 특이체질, 알레르기체질, 임산부의 경우에는 간혹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원료를 확인하시고, 섭취전에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MSM의 효능

- 염증 진정, 항염증 작용으로 관절염 완화 연골을 만드는 체내 원료로 쓰이며, MSM은 근육통 등 다른 통증과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알레르기 증상 완화

- 간질성 방광염을 예방하는 효과

- 면역력 증가

- 칼슘과 인이 흡수 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

-콜라겐 기능강화 및 탈모 완화: 유황은 피부와 머리카락, 손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만드는데 필요하며, 단백질의 구성요소인 유황은 피부를 탄력있게 하고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어, 튼튼한 손톱과 머리카락을 만듭니다. 또한 혈류를 증가시키고 세포분열을 활발하게 하여 발모를 촉진시킵니다. 하지만 치료가능한 탈모는 영양 부족형, 스트레스 탈모류입니다.

MSM이 많은 식품

대부분의 신선 식품에 들어가 있으며, 식품이 익혀지거나 가공되면 함유량은 사라지거나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부추와 채소, 우유, 커피, 토마토, 녹차류, 치즈,맥주, 옥수수, 사과 등 과일,야채,통곡물,콩류

 

MSM 부작용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 체질에 따라 위장의 불쾌감이나 이상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임신이나 모유 수유에 대한 안정성은 확보되지 않았습니다.

- 실리마린,히알루로산과 함께 MSM을 최대 3개월 이상 복용하거나 피부에 바를 경우 일부 메스꺼움, 설사,피로,두통,불면증 또는 알레르기를 악화시켰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 정맥류나 만성정맥기능 부전이 있는 사람들은 붓기와 통증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MSM은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하니 섭취전에는 전문가와 상의 하신 후

복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식이유황 관련하여 도움되는 글 하나 링크 첨부드립니다.

다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유황이 신체에 미치는 중요성

유황은 가장 중요한 여러 신체 기능에 중요한데, 이에는 관절 건강, 인슐린 기능 및 에너지 생산 등이 있습니다.

korean.merco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