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내일 28일 오후5시까지 신청해야 추석 전 수령-중기부

이쓔_뉴12 2020. 9. 27. 20:15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100~200만원을 지급하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 지난 24일부터 시작됐었습니다. 추석 연휴 전으로 지원금을 받으시려면 내일27일 오후5시까지 신청을 마무리 해야 한다고 합니다.

 

중소기업벤처기업부는 신청분을 집계해 은행에 넘겨주게 되는데 내일 오후 5시까지는 신청해야 추석 연휴 직전에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추석 연휴 기간에도 신청을 가능하지만, 이기간에 신청하시면 연휴 직후에 지급받으실 수 있다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Q&A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중소기업벤처기업부

Q. 1차로 문자 안내 받은 소상공인은 언제까지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나요?

A. 9 23~24일까지 대상자로 안내 받은 소상공인은 10월 말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신청기간이 변경될 경우에는 10월 중 다시 안내할 예정이라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중소기업벤처기업부

Q. 문자 연락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의 신청은 추석 이후 안내라고만 하니 답답합니다. 언제인지 궁금합니다.

A. 10 12()경에 온라인 전용 사이트(새희망자금.kr), 언론보도 등을 통해 신청기간을 안내할 계획으로 전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중소기업벤처기업부

Q. 집합금지업종인데 지급액이 100만원으로 나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A. 특별피해업종 여부가 국세코드만으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일단 일반업종 기준으로 매출요건 등이 맞으면 100만원을 우선 지급하는 경우입니다.

*현재 추가로 지자체 등을 통해 피해업체의 목록을 정리 중이며 확정되는 대로 문자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특별피해업종으로 확인되면 차액에 대해 추가 지급이 가능합니다.

 

<특별피해업종 지원대상>

구분

해당 업종 및 시설

집합금지

- (전국) 콜라텍, 유흥주점, 헌팅포차, 감성주점, 뷔페,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 홍보관, 대형학원(300인 이상),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실내집단운동, 실내스탠딩공연장,PC

- (수도권) 학원(10인 이상), 독서실, 스터디카페, 직업훈련기관, 실내체육시설

영업제한

- (수도권)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21~05시 포장,배달만 가능), 프랜차이즈형 커피,음료,제과제빵,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포장,배달만가능)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중소기업벤처기업부

Q. 집합금지업종인데 문자도 없고 시스템에서도 1차 지급대상이 아니래요.

A. 특별피해업종 중 1차로 문자안내된 소상공인은 국세코드로 명확히 구분되는 7개 업종만 포합되며, 실제 영업제한 및 집합금지를 이행한 지역의 소상공인(27만명)이 해당됩니다.

*현재 추가로 피해업체의 목록을 정리 중이며, 확정되는 대로 문자 안내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중소기업벤처기업부

Q. 문자 받고 신청하려는데 1차 지급대상이 아니래요.

A. 자가진단표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지급대상자가 일반업종에 해당하는 여러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이 되는 다른 사업장으로 신청 바랍니다.

* 2019년 연매출이 4억 원 이하 사업장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소상공인 규모기준에 해당하는 사업장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규모기준: 매출액(예시, 도소매업 50억원 이하 등) 및 근로자 수

* 지원제외 업종(휴게텔 등)이 아닌 사업장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해당 사항 확인 해보시고 지원금 신청 진행에 참고해주시면 될 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