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능력길러보기

[핸드폰사진] 핸드폰으로 달사진을 찍어보자.

이쓔_뉴12 2022. 2. 2. 15:56

산책을 하다가 보름달이 보인 어느날 

핸폰으로 달사진을 찍어보기로 해본다

인스타에서 본 대로 일단 확대를 한 후에 초점을 맞추고 열심히 노력해보니 결과가 예상외로 괜찮았다 

 

하지만 초점 맞추고 피사체 찾는게 어렵다

그래서 사진을 정중에 두고 찍는걸 실패해서 사진 위치가 제각각이다

 

핸드폰은 갤럭시s21 이고 확대는 최대 30배까지된다

갤럭시s21울트라는 100배 까지 된다고 하는데, 나는 내 폰에 만족한다. 

 

확대를 30배까지 한 사진이다 보니 손떨림 보정은 필수다.

작은 흔들림에도 사진에는 크게 움직인거 처럼 나와서 안그러면 도저히 사진으로 담을 수가 없다. 

 

 

이거는 사진 화질이 구려보이게 나왔다.. 흔들려서 그런거 같네

 

이번에는 밝기를 조절해서 찍어보았다

어둡게 찍은거보다 나은가?

조금 더 선명해 보이는거 같긴하다.

 

 

하지만 밝기조절도 계속 사진 찍을 때마다 조절해줘야된다 

초점맞추고 피사체 찾고 밝기정리하고 다시 초점맞추고 반복해야된다 

그래도 잘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컴퓨터로 크게 보니깐 핸드폰이랑 느낌이 많이 다르다 ㅎㅎ

 

추워서 손이 더 떨린것도 있는데 

다음에 보름달이 보이면 다시 도전해 봐야겠다 

핸드폰으로 달 사진을 이렇게 까지 담을 수 있는게 신기하다 

 

갤럭시폰 카메라 성능에 또 다시 감탄 👍